본문 바로가기

주식

Investing.com (2), 이번달 증시관련 일정은 여기서

반응형

Investing.com - Calendar 소개

 

지난번 Posting에 이어 Investing.com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nvesting.com에서는 여러가지 금융 정보를 알려주는데, 그 금융 정보 중 Calendar를 통해 이번주, 다음주에 있을 주요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지난번 공부는 마무리 하고 오시는 게 좋겠지요?

 

2024.05.10 - [자산별 투자법] - Investing.com, 금융 자산 투자의 끝판 왕. 모르면 손해죠

 

Investing.com, 금융 자산 투자의 끝판 왕. 모르면 손해죠

금융 자산에는 주식만 있는 것은 아니죠. 금, 은과 같은 실물자산에서 부터 채권, 주식, 가상화폐까지 너무나도 다양한 자산을 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많은 정보를 알차게 제공해 주는 Site가 있습

garammarusc.com

 

오늘은 Investing.com의 Calendar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Calendars는 오른쪽 Tools 메뉴아래에 있습니다.

Investing.com Calendars

 

여기서는 경제 관련 주요 News나 각종 지표 발표일, 휴일, 실적 발표 및 배당일을 포함하여 IPO까지 매우 다양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먼저 Economic Calende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conomic Calendar

 

각종 지표를 보여 주는데, 일단 Simple하게 어제, 오늘, 내일과 이번주, 다음주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Investing.com - Economic Calendars

 

Filters 부분을 클릭해서 미국을 선택하고 별 3개짜리 ★★★일정을 선택해서 보겠습니다.

Investing.com - USA Economic This Week Event

 

이번주 목요일에 30년 채권 경매가 있었네요.

30년 채권 경매는 금융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이벤트 인데, 미국 재무부가 30년 만기 국채를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국채는 미국 정부가 자금을 조달하고 운영하기 위한 과정인데, 이때 각국의 기관과 개인을 포함한 투자자들이 입찰에 나서게 됩니다.

최근 3개월간 발표된 일정을 살펴 보면 매월 10일을 전후로 해서 경매가 이루어지며, 실제 수익률 또한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4.635%의 국채 수익률이 예상되는데, 이는 지난달보다 살짝 떨어진 수치입니다. 

 

바로 전날에는 10년 만기 국채 경매가 있었네요. 여기서도 역시 4.483%로 지난달보다는 살짝 떨어진 것을 봐서 채권이 고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난달과의 수치를 비교해 가면서 경제 Trend를 알 수 있습니다.


Holiday Calendar

증시의 휴장 일정을 파악하는 Holiday Calendar 입니다.

어렵게 볼 것은 없고 보고 싶은 나라를 선택하면 1년간의 휴일이 나오기 때문에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미국은 총 9번의 휴장이 있네요. 이번달에는 27일에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oliday Calendar

 


Earnings Calendar

다음은 기업의 실적 발표 일 입니다. 기업의 실적발표는 지난 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앞으로의 컨센서스도 함께 발표하기 때문에 발표를 전, 후로 해서 주가의 변동이 심합니다. 그래서 관심있는 주식이 있으면 실적 발표일을 꼭 챙겨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Earnings Calendar

 

다음주에 있을 미국 주식의 실적 발표일을 보니 Home Depot, Ross, Wall Mart와 같은 소매 판매 전문 기업과 Cisco, Applied Materials와 같은 기술 기업의 실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Filters를 통해서 보고자 하는 기업의 규모를 생각해서 적용하시면 되고, 역시나 미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의 실적도 함께 파악할 수 있습니다.


Dividend Calendar

기업의 실적 발표와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배당이죠. Dividend Calendar에서는 실적 발표일과 함께 배당금액, 몇개월에 한번씩 주는지, 배당 기준일이 언제인지와 함께 배당을 몇%나 주는지에 대한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줍니다.

여러개의 주식을 한꺼번에 볼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Dividend Calendar

 

지금까지 Investing.com의 Calendar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 Site를 주로 각국의 증시가 올랐는지 내렸는지 등을 확인하고, Calendar를 통해 주요 증시 일정이 언제인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개별 주식은 지난번에 Posting안 Seeking Alpha가 조금 더 자세하고 직관적이라 그것을 사용하구요. 사람마다 익숙한 곳이 있을테니 여러개의 Site를 비교해 가면서 편한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